본문 바로가기
옹구의 이모저모

DJI 매빅프로2 가치와 매력을 소개해봅니다(악세사리 소개)

by 옹구씨 2021. 1. 15.

안녕하세요 옹구네 가장 옹구 입니다

다들 일주일동안 고생하셨습니다

정말 시간 빠르죠? 벌써 금요일 입니다

내일이면 벌써 주말이네요 :)

진짜 월, 화, 수, 목, 금 똑같은 일상의 반복인데도 매일매일 바쁘다보니 시간이 엄청 빨리 지나가는것 같네요

 

오늘은 저의 취미이자 새로운 재미를 안겨준 DJI 매빅프로2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드론이라는걸 처음 접한건 2년전쯤일거에요 ㅎㅎㅎ

작은 장난감 드론을 처음 접했는데 너무 신기하고 잼있다보니 거금을 투자해 촬영용 기체까지 오게됐네요

 

 

집에 모시고 있는 DJI 매빅프로2 기체입니다

기본적인 스팩은 적지 않을게요

그냥 검색만 해도 금방 확인할 수 있으니깐요

 

2년전에 구매했지만 한달에 1~2번 비행을 했기에 거의 새거나 다름없는 상태랍니다 ㅎㅎ

비행도 신기한데 촬영까지 가능하니 그때당시엔 정말 신세계였답니다

 

 

보관, 이동하기에 좋은 가방도 하나 장만했답니다

DJI 매빅프로2 본체 + 플라이모어키트까지 다 수납할 수 있기에 좋더라구요

 

 

촬영, 비행에 필요한 악세사리도 이렇게 보관 할 수 있구요

저기 보이는 필터가 바로 ND필터입니다

ND필터는 밑에서 다시 설명할게요 ㅎㅎ

 

 

왼쪽이 기본 구성품이고 플라이모어키트를 구매하시면 오른쪽 처럼 배터리를 2개 더 준답니다

DJI 매빅프로2 비행시간은 안전하게 비행 할 경우 대략 20~21분정도 비행할 수 있답니다

겨울철엔 17~19분 정도 가능하구요

 

그렇기때문에 촬영하시는분들은 여유 배터리를 많이 들고다니기도 하신답니다

촬영을 잘 안하시는 분들이라도 배터리 1개는 부족하기때문에 왠만하면 플라이모어키트를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건 DJI 매빅프로2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카메라를 보호하는 케이스랍니다

원래는 원형으로 된 정품 케이스가 있는데 그건 드론을 보관할 때 카메라에 기스를 주더라구요

그래서 흔들리더라도 스크래치를 덜 주는 보호케이스로 바꿨답니다

 

 

DJI 매빅프로2의 카메라는 핫셀블라드를 사용하기때문에 퀄리티가 상당히 좋답니다

또한 3축 짐벌을 사용하기때문에 기체가 흔들리더라도 영상의 퀄리티는 상당히 우수하답니다

 

 

이게 바로 위에서 언급한 ND필터 랍니다

ND필터란 쉽게 설명해서 우리가 사용하는 선그라스와 같은 원리랍니다

촬영을 할 때 너무 밝으면 영상의 퀄리티가 떨어지게 되는데 ND필터를 착용해주면 빛을 차단해 좀 더 우수한 영상을 얻을 수 있게 해주는 장치랍니다

 

 

카메라 앞에 보이면 필터를 분리할 수 있답니다

기체 전원을 켜기 전 필터를 교체하는걸 추천드립니다

기체를 켜게되면 짐벌이 작동하기때문에 그때 카메라를 만지면 짐벌모터에 무리가 가해지기 때문에 고장의 원인이라고 하더라구요

꼭! 전원 켜기전에 필터를 교체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또 다른 엑세사리는 바로 랜딩기어 입니다

드론 끝에 보면 뭐가 달려있죠?

 

 

바로 이녀석들 입니다

랜딩기어를 장착하지 않았을땐 지면과 너무 가까이 닿아 있어 기체가 오염될 우려가 있더라구요

 

 

기체에 추가적으로 랜딩기어를 장착해주면 지면과 좀 더 떨어질 수 있기에 기체 오염을 방지할 수 있답니다

근데 요즘엔 드론을 이착륙 할때 손바닥에서 다 하기때문에 랜딩기어를 사용하지는 않는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지고 있는 악세사리는 바로 휴대폰 거치대 입니다

 

 

기존에 휴대폰을 거치할려면 이렇게 조종기 밑에 거치를 해야 한답니다

이게 편하신 분들도 있겠지만 제폰은 노트10+ 이기에 케이스를 장착하고는 거치가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이렇게 거치할 수 있는 휴대폰 거치대도 구매했답니다

조종할때 보기도 편하고 나름 잘 이용하고 있는 악세사리입니다  :)

 

 

작년 여름처럼 비가 많이 올때나 날씨가 추운 겨울이 되면 비행할 시간이 많이 없더라구요

그렇기때문에 보관하는것도 매우 중요하답니다

특히 카메라 짐벌에 보시면 사진이 어두워 잘 안보이는데 고무 바킹이 보이실거에요

 

 

저기 보이는 고무바킹에 바세린이나 구리스를 도포해주시는게 좋아요

시간이 지날수록 고무가 갈라지거나 할수 있기 때문에 관리해주시는게 좋을거에요

 

 

그리고 보관할땐 이렇게 깔끔하게!

이러면 뭐 1년이 지나도 2년이 지나도 기체엔 문제가 없답니다

이렇게 제가 가지고 있는 DJI 매빅프로2 기체와 악세사리를 소개해 봤답니다

 

드론은 진짜 매력적인 장난감 같아요

 

 

이건 제주도 신혼여행 갔을때 찍은 사진입니다

이런사진 드론이 없으면 감히 엄두도 못내는 구도죠?

 

 

이건 제주도 우도에서 찍은 사진이구요

 

 

이건 함평에 와이프와 드라이브 갔을때 노을보면서 찍은 사진입니다

 

 

이건 작년 여름 밀양 얼음골에서 찍은 사진이랍니다

 

진짜 ㅋㅋㅋ 여행갈때 드론한대 들고가면 핵인싸 된답니다 ㅋㅋㅋ

 


진짜 촬영용 드론을 갖게되면서 영상, 사진에 엄청 관심이 생겼답니다

어딜가게되면 무조건 드론을 날려 주변 풍경을 찍고 와이프와 함께 사진도 찍고 ㅎㅎ

이런취미 하나 있으면 좋을것 같네요 ㅎㅎ

 

정말 DJI 매빅프로2 는 매력덩어리네요 ㅎㅎ

다들 드론으로 좋은 추억 남겨보세요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