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옹구의 여행

우도 가볼만한곳 하루만에 끝내기!

by 옹구씨 2020. 12. 25.

안녕하세요! :)

다들 메리 크리스마스 입니다!!

오늘 아침 광주엔 눈빨이 조금 날려 화이트크리스마스인가? 했는데 진눈깨비 더군요..

 

오늘도 어김없이 출근한 옹구씨

안그래도 코로나로 인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도 안나고.. 이런날엔 일을 해야할것같아 오늘도 출근을 했답니다

다들 크리스마스 잘 보내고 계시죠

 

코로나가 얼른 끝나야 여행도 가고 할텐데.. 빨리 끝나길 고대해 봅니다

그래서 오늘은 코로나가 끝났을때를 대비해 여행하기 좋은곳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바로바로! 제주도 옆에 붙어있는 우도 입니다 

 

 

우도는 제주도 동쪽에 붙어있는 작은 섬이랍니다

 

 

전 저번달 11월에 와이프와 함께 갔다왔답니다

그땐 코로나가 심하지 않아 괜찮았는데....ㅠㅠ 지금은 많이 심하죠?

코로나 끝나면 가봅시다!

 

저희는 성산포항에서 배를 탔답니다

배는 30분마다 출발하더라구요

 

 

표끊는건 아주 간단하답니다

선착장에 가면 테이블위에 승선신고서가 있는데 여기에 작성하라는것만 작성하고 결제만 하면 끝!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바로 표를 받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않아 배에 탑승할 수 있었답니다

우도도항선

이 배는 차량도 싣고 갈수 있더라구요

그래서 몇몇분들은 우도에서 오토바이를 안빌리고 렌트한 차량은 우도에 가지고 가시는 분들도 몇분 보였답니다

저희는 그래도 우도 느낌을 살려 오토바이를 렌트하기로 하고 몸만 배에 실었답니다

 

 

맑은 하늘과 고요한 바다

이날은 진짜 날씨가 좋았거든요

바람도 안불고 날씨도 포근한게 여행하기에 진짜 좋은 날이였답니다

 

멀리 보이는 우도!

진짜 평평해 보이네요 

 

 

우도에 도착하자마자 삼바리 스쿠터를 렌트했답니다

가격은 3만원으로 알고있는데 기본 3시간인걸로 기억하네요

시간과 가격이 가물가물하네요

 

근데 우도 다이렉트로 한바퀴 도는데 1시간 정도밖에 안걸린다고 하시더군요

아마 3시간 맞을거에요 ㅋㅋㅋㅋ

 

 

 

딱 앞 뒤 2인승으로 된 삼바리 오토바이 인데 생각만큼 불편하더군요

제 키가 173 정도 되는데 뒷자리 좀 많이 불편하더군요ㅋㅋㅋㅋ 참고합시다

근데 커플 자전거도 있는데 그건 진짜 아닌것 같더군요

왠만하면 오토바이 렌트하세요

 

 

와이프가 운전하고 전 뒤에서 신나서 혼자 방방 ㅋㅋㅋ

렌트 하자마자 바로 출발!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다 이뻐 보이더군요

우도에 첨와봤는데 뭔가 기분이 색달랐습니다

여느 바다와 같은 풍경일텐데 ㅎㅎㅎ 여행한다 생각하니 모든게 이뻐 보이더군요 

 

 

우도도 담벼락을 다 현무함으로 쌓아놨더라구요

제주도의 특징이랄까 

저거 볼때마다 발로 차면 다 쓰러질까? 이런생각을 항상 하는것 같네요

 

 

우도 가볼만한곳 첫번째는 피노키오 라는 가게 입니다

여기서 식사한건 아니고 여기 바로 맞은편 바다가 엄청 이쁘답니다

 

 

드론으로 촬영했는데 색감조정을 잘못해서 ㅠㅠ 너무 새파랗게 나왔네요..

저기 담벼락에 기대서 사진 찍을 수 있고 앞에 보이는 여성분처럼 앉아서도 사진 찍을 수 있답니다

여기가 첫번째! 인생샷 장소랍니다

 

여기서 사진을 건지셨다면 다음장소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우도 가볼만한곳 두번째 장소는 바로 하고수동 해수욕장 입니다

여기가 또 핫플이랍니다

해수욕장 앞엔 식당도 많이 모여있고 바다도 엄청 이쁘답니다

 

 

첫번째 사진은 폰, 두번째 사진은 드론인데 확실히 드론으로 촬영한게 영 별로네요 ㅠㅠ

색감만 잘 맞췄어도 엄청 이뻣을텐데

 

식사를 안하셨다면 여기서 식사하시는게 좋아요

전 제주도 왔으면 해물라면 꼭! 먹어야지 했는데 우도에서 먹었답니다

 

 

하고수동 해수욕장 앞에 있는 해적식당!

우도 가볼만한곳 세번째 장소랍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좋은것만 눈에 담지말고 맛있는것도 배에 담아야겠죠?

 

 

가게가 엄청 요란한답니다

해적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해골그림과 화려한 장식들까지

 

 

실내는 진짜 외부보다 더 화려하답니다

1~2년된 가게가 아니라 진짜 진또배기 현지 맛집인것 같았어요

 

저희는 바로 해물라면 2인분을 주문했답니다

 

 

해물 보이죠?

직접잡으신 돌문어와 전복 새우, 꽃게

라면을 이렇게 고급지게 만들어 주시네요 ㅎㅎㅎ

 

배를 채우셨다면 다시 인생샷 남기러 가셔야겠죠?

그다음 우도 가볼만한곳은 바로 비양도 등대 입니다!

 

 

등대까지 가는길 드론으로 팔로우 해서 촬영해봤습니다

진짜 바다색감이 너무 이쁘더군요

위에서 이렇게 촬영하니 뭔가 드라마의 한장면 같은 느낌이네요 ㅎㅎㅎ

 

 

등대쪽으로 오시면 또다른 느낌이랍니다

잔디가 쫙 깔려있고 탁 트인 들판이 나온답니다

 

 

바로 앞엔 바다가 보이는데 뭔가 고대로 타임머신 타고 온 느낌이 든답니다

돌을 쌓아서 벽을 만들고 그 뒤쪽으로 텐트를 쳐 캠핑을 즐기시는분들도 많이 보였답니다

 

마지막으로 우도 가볼만한곳은 쇠머리오름 입니다

 

 

역시 드론이 한건 해주네요 :)

 

 

하우동목동항에서 시계방향으로 쭉 돌아 도착한 쇠머리 오름

쇠머리오름에서 하우목동항까지 (6시부터 9시 지역)는 공사중이라 왠만하면 가지마라 하시더군요

코로나 끝날쯤엔 공사가 다 끝나 아마도 우도 한바퀴 도는데는 문제없을겁니다 :)

 

사진 엄청 찍고 3/4를 돌았는데도 시간이 2시간 밖에 안걸리더라구요

큰 섬이 아니라 반나절 정도면 식사하고 사진찍고 이것저것 보기엔 충분할것 같아요

 


오늘은 우도 가볼만한곳 4군대를 한번 알아봤습니다

코로나가 끝나야 여행도 다닐텐데 ㅠㅠ

빨리 종식되서 마스크도 벗고 편안하게 여행다니고 싶네요

 

우도 안가보셨다면 당일코스로 한번 갔다오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아! 그리고 땅콩아이스크림은 드셔보세요

권해드리지 추천해드리는건 아닙니다 ㅎ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