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옹구의 여행

제주도 금오름에서 인생샷 한컷!

by 옹구씨 2020. 11. 20.

안녕하세요 옹구네 집주인 옹구 입니다 :)

어제까지 비가 내리더니 오늘은 날씨가 많이 쌀쌀해 졌네요

다들 감기 안걸리게 옷 단단히 입고 다녀야 합니다

 

오늘 기다리고 기다리던 금요일인데 코로나때문에 마냥 좋지많은 않네요 ㅠㅠ

바람도 쐴겸 돌아다니고 싶은데 어디 가질 못하네요 ㅠㅠ

다들 마스크 단디 쓰고 건강 챙깁시다! 

 

오늘은 제주도 오름 중 핫하다는 '금오름' 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이렇게 인스타그램에 금오름이라고 검색만 해도 인싸 사진이 엄청나게 많답니다

그래서! 저도 제주도 여행때 인생샷 건지기위해 금오름에 올라가보았답니다 :)

 

 

네비에 금오름 이라고 검색하시면 친절하게 길 안내 해줄거에요

 

 

주차장에 도착해서 찍은 사진이에요

구름과 바다가 너무 이뻐서 한번 찍어봤답니다 :)

무슨 동화에 나오는 길 같이 나왔네요

이날은 생각보다 바람이 엄청 많이 불더군요

(바람불땐 진짜 가지맙시다)

 

 

분명 평일인데 사람들이 엄청 많았답니다

주차장이 그리 넓지않아 좀 불편했답니다

 

 

올라가는 길엔 오름에서 담배도 피지말고, 쓰레기도 버리지말라는 안내판도 붙어있네요

오름의 가치보전을 위해 단체에서 관리를 하고있나봅니다

그리고 맨 마지막에 ㅋㅋ 뱀조심

 

 

보존 안내판 위엔 또 이런 주의 안내판도 있더라구요

가축 방목중이니 주의

뱀이 출몰할 수 있으니 주의

구두를 신고 등반 금지

* 진드기 주의

 

뱀을 조심하라는 안내문구가 2번 있는거보니 뱀이 자주 출몰하나 봅니다

따뜻할때 가시는 분들은 뱀 조심하세요 

 

 

안내문구도 다 읽어봤겠다 그럼 인생샷 건지로 가봐야겠죠?

첫 스타트는 좋았습니다

날씨도 좋고 바람도 선선하게 불어 기분이 좋더구요

 

올라가는 길에 옆을 돌아보니 이렇게 멋진 풍경도 펼쳐져 있어 가슴이 뻥 뚤리는게 기분이 좋아지더군요

 

 

저~~~~기 보이는 한라산엔 구름이 살짝 걸쳐져 있어 멋진 풍경을 만들어냈네요

이래서 제주도 제주도 하는가 봅니다 ㅎㅎ

진짜 제주도가 다 했네 싶더군요

 

 

풍경 감상을 하면서 올라가는데 ...

올라가는데 .. 생각보다 경사가 있어 좀 힘들더군요 ㅠㅠ

 

 

전 드론도 챙겨갔답니다 :)

오랜만에 비행이라 상당히 설레더군요 ㅎㅎ

이 멋진풍경을 어떻게 담을까 상상을 하니 가슴이 벅차더군요

 

 

중간중간 힘내라는 문구도 있네요

근데 "화이팅"옆에 도라에몽인가?.. 표정이.. 왜그럴까요... 괜히 불안하게

 

 

역시나.. 올라가면 갈수록 경사는 더욱 더 심해지더군요

체감은 거의 45도?

오름이라해서 언덕느낌인줄 알았는데 거의 등산하는 느낌이더군요

 

 

표정이 점점 썩어가더군요..

힘든것도 힘든건데 문제는 바람이였어요

밑에있을땐 선선하니 참 좋았는데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바람이 점점 세게 불더라구요

 

아차싶었습니다

'드론을 날릴 수 있을까??'

불안하더군요

 

그렇게 힘들게 20분? 정도 등반해 도착한 금오름!

 

 

크~ 여기가 그 말로만 듣던 금오름인가

고생고생해서 올라왔는데 생각보다 엄청 이쁘더라구요

해가 구름에 가려 이쁜풍경을 사진에 담진 못했는데 제 눈엔 충분히 담았답니다

 

 

해가 비치면 이렇게 또 밝은 사진을 건질수가 있답니다

아까 안내판에 설명한것처럼 진짜 가축이 있떠군요 ㅋㅋ

그것은 바로바로 말

사람들이 가까이 가도 아무런 반응도 안하고 풀만 주구장창 뜯고 있더군요 ㅋㅋ

 

 

생김새를 보아하니 여기도 예전에 화산이 분출되었던 분화구 같더라구요

중간에 움푹 파여 있고 물까지 고여있는걸 보니 미니 한라산 백록담 같더군요 ㅎㅎ

 

 

웅덩이쪽으로 가니 누가 쌓았는진 모르겠는데 정성스럽게 쌓아올린 돌탑도 보이네요

이곳저곳 이쁜풍경을 사진에 담는 도중 밑을봤는데 오잉??

 

 

처음엔 조약돌인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조약똥이더군요

가축을 방목해서 그런지 군대군대 조약똥들을 싸놨더라구요

 

주위를 둘러보니 ㅋㅋ 진짜 조약똥 천지더라구요

진짜 돌맹이인줄 알았는데 똥이라니 ㅋㅋㅋㅋㅋ

 

그래도 여기왔으면 인생샷 한장정돈 건져야겠죠?

 

다들 한번씩 찍는다는 그 구도로 한번 찍어봤습니다 ㅋㅋㅋ

근데 진짜 와... 바람이 바람이 어찌나 많이 불던지

 

해가 쨍쨍할때 맞춰서 셔터 엄청 누르고

구름에 가렸을땐 잠시 쉬었다가 ㅋㅋ

다시 해가 쨍쨍하면 다시 연사 샤라라~

진짜 사진엔 바람을 담을수가없어 어떻게 전달할수가 없네요 ㅠㅠ

 

그리고! 마지막으로 ㅎㅎ

 

 

드론으로 이런 영상도 찍었답니다 :)

역시 드론이 한건 해주네요 ㅎㅎ

근데 와 사람이 너무 많이 불어 드론 조종이 안되더군요

 

지금 촬영한건 자동으로 촬영해주는 모드인데 제가 수동으로 촬영한건 바람에 날아가 이쁜영상은 못건졌답니다 ㅠㅠ

그래도 이거 하나 건졌으니 만족합니다 ㅎㅎㅎ

 

인스타에서 찍은거보니 다 노을질때 찍었던데 그때까지 기다리기엔 너무 추워서 저희는 이렇게만 하고 내려왔답니다


사람들이 많이가는곳은 그만큼 이유가 있는것 같아요

올라갈땐 힘들었어도 막상 올라와서 보니 엄청 이쁘고 좋았답니다

 

이제 슬슬 겨울이 다가오는데 겨울엔 비추에요

올라가면 너무 추워요 ㅠㅠ

더군다나 바람부는날엔.. 진짜 비추에요

사진도 이쁘게 안나와요 ㅠㅠ

 

날 따뜻할때 바람 안불때 올라가서 인생샷 한장씩 건지시길 바랍니다 :)

지금까지 제주도 금오름 올라가본 후기였습니다 

 

다음엔 또 다른 좋은정보 가지고 올게용!

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