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옹구의 맛집

부산 부평깡통시장에서 찐한 국밥 한그릇 하시지예

by 옹구씨 2021. 1. 19.

안녕하세요 옹구입니다

오늘아침엔 바람이 많이 차가웠는데 오후들어 날씨가 풀려버렸네요

다들 오늘하루도 잘 지내셨는지요?

 

오늘은 이번 주말에 부산여행하면서 들렸던 국밥집을 한번 소개해볼까 합니다

부산하면 무조건 먹어야하는게 있잖아요 바로 밀면과 돼지국밥!

 

원래는 밀면을 한번 먹어볼려했는데 여름이라고 안하는곳이 몇군대 있더라구요

그래서 밀면은 포기하고 바로 돼지국밥집으로 향했습니다

도착지는 바로 부산 부평깡통시장!

송도에서 그리 멀지않은곳이라 아침겸 점심을 먹으러 깡통시장으로 갔답니다

 

 

네비에 부산 부평깡통시장 이라고 검색하면 바로 찾을 수 있을겁니다

저는 차를타고 갔는데 와 진짜 빡시더군요

엄청 복작복작하고 길도 잡아 주차하기도 힘들고하니 왠만하면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제가 방문한 돼지국밥집은 바로바로 양산집 이라는 곳입니다

여긴 양산이 아니라 부산인데 가게이름은 양산집이네요? ㅋㅋㅋ

3대째 대를 잇고 있다는 국밥집!

 

2째주 4째주 일요일은 휴무니까 꼭 참고합시다!

전 운좋게도 1월 17일 셋째주라 방문할수가 있었답니다

 

 

세월의 흔적을 느낄 수 있는 가게였어요

뭔가 허름하면서도 사람손길이 묻어있는 느낌이랄까??

간판 밑에는 여러 tv프로에 출연했다는 현수막도 붙어있네요

사장님의 자부심이 느껴지는 현수막이더군요

 

아 위치는 바로 여깁니다

 

주소 : 부산 중구 부평동2가 11-33

전화번호 : 051-245-8274

 

가게의 정보입니다

 

 

저희는 1시 30분쯤 도착했었답니다

점심시간이 지났는데도 테이블 반틈이나 손님들이 앉아있더군요

부산 부평깡통시장에 있는 양산집의 인테리어는 영화 '변호인'에 나오는 국밥집 느낌이였어요

저기보이는 사진은 부산의 사진입니다

꼭 드론으로 촬영한것 같은 사진들이 보이더군요

 

 

실내는 이렇습니다

아담한 가게

뭔가 화려하지 않지만 정감가면서도 따뜻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부산 부평깡통시장에 방문하신 손님들의 한끼를 든든히 책임지는 돼지국밥

 

 

메뉴판은 요기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술안주로 먹을수 있는 수육과 편육, 순대가 있구요

식사로는 밥따로, 밥말아, 수육백만이 있습니다

밥따로, 밥말아는 말그대로 밥이 따로 나오냐 밥이 국밥에 말아져 나오냐 이차이 입니다

 

전 섞어 국밥으로 밥따로를 주문했답니다

고기를 먼저 먹고 밥을 말아먹기때문에 밥따로를 주문했답니다

 

테이블 옆 벽면을 보시면 돼지국밥 맛있게 먹는 방법이 이렇게 잘 설명되어 있답니다

예전에 돼지국밥의 참맛을 몰랐을땐 소금으로 간을 했었는데 이제는 어느정도 참맛을 알기에 ㅋㅋㅋ 무조건 새우젓으로 간을 맞춘답니다

그리고 신기하게도 다진양념 즉 다대기는 경상도 쪽에만 있는것 같더라구요

전라도에서 국밥집 갔는데 다대기를 주기는 주는것 같은데 뭔가 경상도의 진한맛은 아니더라구요

 

저도 대구가 고향이라 무조건 빨갛게 먹어야하는데 전라도쪽은 맑은탕이 많더라구요

그게 참 신기했답니다 ㅋㅋㅋㅋ

 


아차차 그리고 여기는 금연장소니까 담배는 안됩니다!

99세 이상인 어르신은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

 

 

주문하고 잠시뒤 밑반찬이 나왔스빈다

여느 돼지국밥집과 비슷한 밑반찬입니다

저는 돼지국밥을 먹을때 부추보단 양파를 더 선호한답니다

진짜 아삭한 양파에 쌈장 살짝 얹어 먹으면 진짜 시원하고 알싸한게 끝내준답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국밥이 나왔습니다

진짜 몇날며칠 우려낸듯한 빛깔이네요

짙은 우유빛갈의 돼지국밥, 보기만해도 먹음직 스럽네요

 

 

가까이서 보니 영화 '변호인'에 나온 국밥이랑 비슷해 보이네요

'변호인'도 부산배경이니 그런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ㅎㅎㅎ

 

 

자기 입맛에 맞게 새우젓으로 간을하고 특제양념 즉 다대기를 취향에 맞게 넣어드시면 된답니다

맛있게 제조한 후 밥을 딱 말아서 호호~ 불면서 드시면 된답니다

상상했더니 또 침이 고이네요 ㅎㅎㅎ

 


부산 부평깡통시장에서 처음 먹어본 돼지국밥

부산에서 돼지국밥이 왜 유명한지 알겠더라구요

예전에 해운대 놀러가서도 돼지국밥을 먹었었는데 역시나 깡통시장에 있는 양산집도 맛집인것 같습니다

 

아차! 양산집에선 포장판매도 하니 주문해서 집에서 드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오랜만에 맛있는 돼지국밥을 먹어 기분좋아 소개해봤습니다 ^^

다들 날도 추운데 뜨뜻한 국밥 한그릇 하시는건 어떨까요??

댓글